최장코스서 정확도로 승부한 최은우…'210전 211기'에 성공하다

입력 2023-04-23 16:24   수정 2023-04-23 19:45



23일 막을 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총상금 8억원)는 '장타자들의 안마당'이라고 불린다. 이 대회가 열리는 경남 김해 가야CC(신어·낙동 코스)가 KLPGA투어가 열리는 코스 중 가장 길기 때문이다. 총 전장 6818야드로 여간한 남자대회 못지 않다. 때문에 이번 대회를 앞두고도 장타자들이 우승후보로 거론됐다.

하지만 마지막에 웃은 자는 투어 9년차인 최은우(28)였다. 최은우는 이날 대회 최종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6개 잡아내며 최종합계 9언더파 207타를 쳤다. 후반부터 매섭게 추격한 고지우(21·8언더파 208타)의 추격을 뿌리치고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210전 211기 만에 거둔 생애 첫승이다. 2019년 236전 237기 끝에 프로 첫 승을 올린 안송이(32)에 이어 KLPGA 투어 최다 출전 우승 역대 2위다.

전장이 긴 이번 대회에서 최은우는 다소 불리한 조건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KLPGA투어에서 비거리가 뛰어난 선수는 아니기 때문이다. 그의 올 시즌 드라이버 비거리 평균은 229.8야드로 투어에서 102위에 그친다.

하지만 최은우는 비거리의 약점을 정확성으로 극복해냈다. 그는 올 시즌 페어웨이 안착률 80%, 그린적중률 69%로 투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9년간 우승은 없었지만 최고의 선수들이 경쟁하는 KLPGA 정규투어의 시드를 계속 유지했던 비결이다. 이날 경기에서는 페어웨이 안착률 64.29%, 그린적중률 77.79%를 기록했다. 특히 퍼트가 빛났다. 최은우는 이날 퍼터를 단 26번, 홀당 평균 1.4회로 날선 퍼팅감을 과시했다.

최은우는 호주 유학파 출신이다. 초등학교 5학년 때 호주에서 골프를 배운 뒤 중.고등학교를 모두 호주에서 보냈다. 중학교 2학년때 우승 9회, 준우승 5회를 차지하며 한국계 이민지, 오수현과 함꼐 호주 아마추어 강자로 군림했다.

호주에서 학업을 마친 뒤 2014년 귀국해 이듬해 KLPGA 정규투어에 진출했다. 하지만 프로무대의 벽은 높았다. 그래도 9년간 시드를 유지하는 꾸준함을 보였고 이날 끝내 우승을 차지했다.

일찌감치 단독 선두로 경기를 마친 최은우는 초조하게 챔피언조의 결과를 기다렸다. 2타 차이인 이소미(24)가 샷이글에 실패해 우승이 확정되고 나서야 환한 웃음을 띄었다. 그는 "오늘이 아버지 생신인데 우승을 선물로 드려 기쁘다. 9년 동안 뒷바라지해주신 부모님의 자식으로 태어난 걸 감사드린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최은우의 깜짝 우승으로 후원사 아마노코리아도 함박웃음을 지었다. 아마노는 지난달 최은우에 대한 후원계약을 맺으며 골프단을 창단했다. 이날 최은우의 우승으로 창단 뒤 3개 대회만에 우승자를 배출하는 경사를 맞았다. 아마노코리아는 주차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최은우는 "올해 새로운 식구가 됐기 때문에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 (전명진)대표님도 항상 격려해주고 응원해주셨다.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